300

책리뷰 공신 강성태 미쳐야 공부다, 18시간 공부 몰입의 법칙

Carrie lee 2021. 12. 9. 23:12
728x90
300x250

책리뷰 공신 강성태 미쳐야 공부다

 

하고 싶다

정말 하고 싶다

미치도록 공부하고 싶다.

 

18시간 공부 몰입의 법칙

누구나 18시간 몰입하면 공신이 될 수 있다

 

빠져 나올 수 없는 공부 재미를 선사하는 몰입공부법

 

 

728x90

18시간 공부 몰입의 법칙

미쳐야 공부다

 

초판 1쇄 발행 2015년 7월 10일

지은이 강성태

펴낸곳 다산북스

 

책가격 15000원

공신 강성태

 

공신, 공부의 신으로 불리는 강성태를 모르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다.

 

제대로 공부하기 전 마음을 잡는데 필요할 것 같아서 읽은 책

 

나는 18시간 공부를 할 수 있을까??

 

힘들 것 같긴 하다.....

 

단 한 번이라도 18시간 공부에 성공하면 변할 수 있다.

차례

 

프롤로그 18시간 공부! 나를 변화시키는 출발점

 

파트1 열등감으로 시작하고 꿈으로 미친다

 

열등감이야말로 최고의 원동력이다

 

열등감때문에 공부를 시작하다

부족함을 인정해야 길이 보인다

아드러, 사마천, 덩샤오핑, 루스벨트의 공통점은?

 

공부는 자신과 싸우는 과정이다

너 전교 1등 아니니?

하루 18시간 공부에 도전하다

자신의 한계를 넘으면 무서울 것이 없다

나에게 공부의 목표는 나 자신이었다

 

꿈은 공부를 춤추게 한다

꿈은 공부의 이유다

그들은 당신의 성공을 원치 않는다

꿈은 곧 도전이다

 

 

 

파트2 공부는 노력으로 시작해 노력으로 끝난다

 

노력은 포기로부터 시작된다

나는 공부하는 기계다

공부를 위해 포기했던 것들

나를 버리면 천하를 얻는다

모든 성공의 제1원칙, 기회비용

세상에 공짜는 없다.

 

당신은 왜 유혹의 노예가 되었나요?

공부하려면 유혹거리부터 없애라

서서히 끊겠다는 것은 새빨간 거짓말이다

인간다운 삶을 포기하라

당장 시작하지 않으면 절대 변하지 않는다

 

변명은 이제 그만

공부 잘하는 것들은 왜 재수가 없는가

핑계 대지 말고 너 자신을 알라

내 탓임을 인정하면 삶이 바뀐다

 

대단한 각오보다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공부는 그냥 하면 될 일이다.

플래너가 필요없는 자들

몸짱이 공부보다 쉽다

 

공신은 실수하지 않는다

모든 것은 단 한번의 시험으로 결정난다

컨디션 조절도 시험 과목이다

실수로 틀렸다? 그건 아마추어란 뜻이다

 

파트3 18시간 몰입하는 행복한 공부

 

꿈으로 도약하는 최고의 공부법

최고의 공부법은 삶을 바꿔준다

기출문제에 모든 답이 있다

정답이 모래면 오답은 다이아몬드다

지금 할 것은 더하는 것이 아니라 빼는 것

머리가 아닌 반복과 복습이 공신을 만든다

누구나 책 한 권을 통째로 외울 수 있다

 

집중과 몰입도 훈련이다

집중 안 되면 집중하는 척이라도 해라

스톱워치와 함께 집중을 넘어 몰입으로

시험보다 공부 자체에 집중해야 진짜 공부

집착을 버리면 몰입이 가능하다

몰입이 공부의 재미를 선물한다

휴식도 몰입의 다른 얼굴이다

 

18시간 공부, 과연 가능한가?

잠과의 전쟁에서 패하다

깨어있는 시간이나 똑바로 해라

1초도 버리지 않는 공부

오답노트 대신 오답봉투

계획, 나한테 맞으면 장땡이다

자신의 공부속도를 먼저 알아라

 

원래 공부는 혼자 하는 것이다

독학이 공부의 즐거움을 알려준다

선행학습의 두 얼굴

사교육이 독학을 이길 수 없는 이유

 

공부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비결

보상이 빠르면 공부가 재미있어진다

상대성 이론을 알면 공부가 재미있다

 

파트4 공부, 당신은 할 수 있다

공부는 능력이 아니라 용기다

공부하겠다는 의지를 주변에 알려라

작은 용기가 큰 도움을 부른다

용기 없이 세상 어떤 꿈을 이룰 수 있겠는가?

할 수 있는 방법 대신 안 할 수 없는 방법 찾기

 

덤벼라. 더 큰 목표와 꿈을 향해서

무모한 도전이 아름답다

내 이름은 빈센트 강

 

믿음이 결과를 만든다

왜 나는 서울대생이 되었느낙?

할 수 있다고 믿는게 곧 실력이다

믿음은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든다

 

멘토, 자신감을 북돋아 주는 또 다른 나

단 한 명의 멘토가 있다면

공신닷컴에서 모교 선배를 멘토로 추천하는 이유

멘토는 선생님이 아닌 파트너

 

공부는 현실이다

전국 수석 하기 vs 연예인 되기

과연 직업에는 귀천이 없는가

당신이라면 누굴 채용하겠는가

36000원 vs 6000원

하루하루가 모여 미래가 된다

 

에필로그 

이 책을 본 독자들이 공신 멘토가 되길 바라며..

 

 

내가 젊어서 자유로이 끝없는 상상의 나래를 폈을 때,

나는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꿈을 가졌다.

그러나 좀 더 나이가 들어 지혜를 얻었을 때

나는 세상이 좀체 변하지 않으리라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내 시야를 약간 좁혀 내가 살고 있는 나라를 변화시키켔다고 결심했다.

그러나 그것 역시 가능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마지막 시도로 나와 가장 가까운 내 가족을 변화시키겠다고 마음먹었다.

아, 그러나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았다.

이제 죽음을 맞기 위해 자리에 누워서야 나는 문득 깨닫는다.

만약 내가 나 자신을 먼저 변화시켰더라면 그것을 보고 가족이 변화되었을 것을

또한 그것에 용기를 내어 내 나라를 더 좋은 곳으로 바꿀 수 있었을 것을...

그리고 누가 아는가, 이 세상까지도 변화되었을는지.....

- 영국 웨스트민스터 대성당 지하묘지에 있는 한 성공회 주교의 비문에 적힌 글 중에서

 

 

휴렛팩커드의 창립자이자 CEO, 그리고 미국의 실리콘 밸리를 만든 장본인 중의 하나인 휴렛.

그에게 열두살짜리 아이가 전화를 걸어서 주파수 계수기를 만드는데 부품이 부족하다고 했다고 한다.

그 용기를 가상히 여긴 그는 부품도 보내주고

여름방학때 그 아이가 휴렛팩커드에서 일할 수 있도록 인턴자리도 마련해 주었다고 한다.

 

그 아이는..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

스티브 잡스는 그때 그곳은 나에게 천국이었다고 회상했다고 한다.

 

 

공신 강성태의 영어 이름은 빈센트 강이란다.

빈센트라는 이름은 영화 가타카의 주인공에서 따왔다고..

유전 조작으로 완벽한 우성인간을 만들어 내는 시대에

열성 유전자를 안고 태어난 빈센트

허나..

그는 열성으로 태어났지만 그가 하고자 하는 것들을 이룬다...

 

You want to know how I did it?

This is how I did it.

I never saved anything for the swim back.

 

돌아갈 힘을 남기지 않는다......

나도 봤다.

그 영화....

결국 불가능한 것은 없었다..

내가 노력을 하면 주변도 나를 돕는다.

 

일단 내가 최선을 다해 죽을만큼 노력해 볼 일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