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

책리뷰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밀라논나

Carrie lee 2021. 10. 18. 11:57
728x90
300x250

책리뷰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밀라논나 이야기

장명숙 지음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1판 1쇄 2021년 8월 18일

지은이 장명숙

발행처 김영사

책가격 14800원?

책 뒤표지에 써 있다고 했는데, 보통 그런데 

이책은 안 써 있다.

p.38
비교는 인생의 기쁨을 훔쳐가는것
더 나아지기 위해
내가 비교해야 할 대상은
남이 아닌 어제의 나다


멘토는 인생을 이끌어주는 지도자.
현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담자.
지혜를 나눠주는 스승

밀라논나

장명숙

 

몇 달 전 우연히 티비 채널을 돌리다가 보게 된 대화의 희열

그때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봤었다.

그런데 그 때 그 날 그 방송에 장명숙이라는 분이 나오셨는데

이 분이 밀라논나.

 

말씀하시는게 참 멋있었다.

 

배운것도 경험한 것도 아마 가진 것도 많으실텐데..

그런 티 별로 안 내시고

진짜 어른같은 어른의 말씀이어서 계속 듣게 되었었다.

 

그 때 그분이 쓰셨다는 책도 읽었고

이번에도 또 책이 나와서 읽게 되었다..

 

10대 꿈을 꾸었다

20대 도전을 멈추지 않았다

30대 부단히 전력투구했다

40대 약자의 삶에 더 다가갔다

50대 자유로워졌다

60대 인생 계획에 없던 유튜버가 되었다

70대 매일이 설렌다

 

살아있는 한, 

움직이는 한,

누구나 다 현역이고

자기 인생의 주인공이다.

차례

 

여는 글 내일이 궁금한 삶

 

논나의 이야기1

자존 하나뿐인 나에게 예의를 갖출 것

 

울고 있는 제자에게

남이 보더라도 라는 말

삭발이 어때서

엄친아에 관하여

세 명의 멘토가 가르쳐준 것

특혜보다는 자유를

비혼주의자들에게

선택할 수 있는 것과 선택할 수 없는 것

꿈을 바꾸게 만든 삼풍백화점 참사

백조가 되고픈 미운 오리

숙제처럼 마록 축제처럼

유년의 기억

지 맥 대로 사는 거지

고민이 깊어지는 실버 유튜버

 

 

논나의 이야기2

충실 24시간을 알뜰히 살아볼 것

 

날마다 걷는다

햇살멍 때리기

시간 관리자로 사는 방법

오감 만족! 행복 타임

제로 웨이스트를 생각하던 날

버려진 식물들을 키우며

정리하면 삶도 명료해지더라

노년기 근무 태도

욜로와 파이어, 무엇을 선택하든

라떼는 말이야

골프보다 더 즐거운 것

나의 콘소르테 이야기

추억을 건네는 벼룩시장

찬란하게 나이 들기

 

논나의 이야기3

품의 조금씩 비울수록 편안해지는 것

 

새 옷과 넝마의 한 끗 차이

아르마니보다 더 좋은 옷은

당신만의 색깔이 있습니까?

럭셔리는 태도에서 나온다

옷 잘 입는 방법에 대한 소회

옷을 잘 안 사는 이유

억지로라도 웃어보자

함무니의 어록

노화방지 마케팅을 바라보며

대사님이 정말 궁금해하던 풍경

주인 잃은 러브레터를 보며

남이야 어떻게 살든

의복 변천사의 뒤안길

 

논나의 이야기4

책임 이해하고 안아주는 사람이 되어 볼 것

 

장기 기증을 신청하다

8년 쓴 냉장고를 버리며

수저계급론 유감

며느리는 아들의 반려자일 뿐

결혼이란 봄꽃과 가을꽃의 만남

그게 뭐 어때서의 자세로

무엇이 더 중한데?

세계 여성의 날의 맞아 생각한다

모두가 기뻐하는 명절일 순 없을까

정책입안자 분들께

아프리카에서의 700원

아홉번째 지능을 가진 사람들

엉터리 기고라도 들어주시는 이

 

닫는 글 고민보다는 일단 시작하기

남이 보더라도 괜찮은 삶보다

내가 보더라도 만족하는 삶을 살자..

 

 

트렌드가 아무 의미 없어질 때 진짜 멋쟁이가 된다.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의상 철학 

자신의 내면과 외면을 부지런히 돌보는 사람은

안팎이 건강하기 때문에 타인이 돌봐 줄 필요가 없습니다.

반면 자신의 내면과 외면을 돌보는데 소홀한 사람은

안팎의 건강을 잃어 결국 타인의 손길을 필요로 합니다.

 

나는 건강한 차림새가 좋다.

브랜드 로고가 크게 드러나는 옷차림이 아니라

취향, 안목, 교양이 드러나는 옷차림이 좋다.

누군가의 눈을 의식하는게 아니라

누군가의 기억속에 스며드는 옷차림이 좋다.

이것이 옷 잘 입는 기준이 아닐까??

 

무릎맞춤 할 행동은 하지 말아라.

가장 품격없는 행동은 남의 말을 전해서

삼자대면하게 만드는 일이다.

남의 말을 전하지도 말고, 이간질하지도 말고,

뒤에서 뒷말로 욕하지도 말아야 한다.

 

진정으로 럭셔리한 삶은 

자기 자신과 조화를 이루는 삶이다.

럭셔리는 소유가 아니라 공유다.

소중한 사람과 즐거운 시간과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다.

 

 

 

바꿀 수 없는 것은 받아들일 수 있는 평온을

바꿀 수 있는 것은 바꾸는 용기를

또 그 둘의 차이를 구별하는 지혜를 주옵소서.

 

하루하루 살게 하시고

순간순간 누리게 하시며

고통을 평화에 이르는 길로 받아들이게 하시옵소서.

- 라인홀드 니부어 - 평온을 비는 기도 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