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

책리뷰 럭키 김도윤 내 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Carrie lee 2021. 12. 28. 16:13
728x90
300x250

책리뷰

럭키 김도윤

 

내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운은 그렇게 끌어당기는 게 아니다.

 

모든 것이 남보다 늦었던 김작가가 불운을 이겨내며 발견한 성공 가속도의 법칙

 

왜 실패가 익숙한 사람을 멀리해야 하는가?

시대가 주는 운을 가장 멋지게 올라타는 사람들의 특징은?

네이버와 카카오를 만든 사람이 대학 동기, 입사 동기인 건 우연일까?

실패해도 좌절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는 사람들은 무엇이 다를까?

 

728x90

럭키

초판 1쇄 발행 2021년 8월 25일

지은이 김도윤

펴낸곳 북로망스

책가격 16000원

 

북로망스는 책 읽어주는 남자의 출판 브랜드

I'm lucky.

 

Luck key

 

작가 김도윤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

구독자 87만명 유튜브 채널 김작가TV 운영자.

10년동안 1000명이 넘는 성공한 인물을 인터뷰

저서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

유튜브 젊은 부자들

엄마는 괜찮아

날개가 없다, 그래서 뛰는거다

인사담당자 100명의 비밀녹취록

최후의몰입

기획에서 기획을 덜어내라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

한참 전에 읽은 책이다.

제목부터 딱 그래 맞아.!!

했던 책이라서 여전히 기억을 하는 책

그리고 문든문득 여러 생각이 들때마다

혼자 되뇌는 말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

프롤로그 운이 좋았다고 말하는 사람들

 

1장 사람 모든 기회는 사람에게서 온다

 

당신 옆에 누가 있는가?

셰르파 없이는 정상에 오를 수 없다

내가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누구도 만날 수 없다

실패가 익숙한 사람을 멀리하라

내게 다른 세상의 가능성을 보여준 사람들

시기별로 필요한 사람이 따로 있다

책 속에 사람이 있다

 

2장 관찰 파도의 움직임을 읽을 수 있는가?

당신이 보고 듣는 것에 당신의 미래가 있다

데이터는 이미 세상의 변화를 알고 있다

순간의 선택들이 모여 나의 운이 된다

운이 들어오는 경로는 4가지뿐

시대가 주는 운을 내것으로 만들 수 있는가?

 

3장 속도 운의 마찰력을 줄이는 기술

인생에서 있어 속도와 방향의 상관관계

속도를 높이는 구조화의 힘

당신에게 필요한 건 창인가, 방패인가?

세상을 내 편으로 만드는 설득의 힘

프레임에서 벗어나야 진짜 답이 보인다

우리가 운칠기심을 놓고 말할 때 놓치고 있는 것

 

4장 루틴 일상에서 돌아가는 운명의 수레바퀴

기회의 양만 늘려서는 제자리만 맴돌 뿐이다

실 하나 잡고 버티자, 버티기만 해보자

자꾸 실패를 반복하면 인풋을 바꿔야 한다

경쟁에서 이기는 나만의 방법이 있는가?

운이 좋지 않다고 실망할 필요없다

갑자기 뜬 것 같은 사람의 물밑에 있는 것들

 

5장 복기 나를 충분히 돌아보고 있는가

인생을 두 번 사는 방법이 있다면?

다른 사람의 말은 거울에 반사된 나의 모습이다

나는 운을 부르는 말을 하고 있는 사람인가?

운을 공부하며 알게 된 세가지 역설

불운 속에 행운이 숨겨 있다

 

6장 긍정 최악의 상황에도 잃지 말아야 할 것

자격지심과 피해 의식을 버려야 얻을 수 있는 것

최악의 불운마저도 극복하게 하는 힘

익숙한 것과 작별하고 유연하게 사고하라

인생사 새옹지마와 진인사대천명

 

7장 시도 운을 만드는 최소한의 원칙

그저 시작했을 뿐이었다

도착점만큼 중요한 시작점

복권을 긁지도 않았는데 당첨이 될 순 없다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사람들의 비밀

 

에필로그 

내 파도를 기다리는 숙련된 서퍼처럼

감사의 말 내게 귀한 시간을 내주신 모둔 분께

 

럭키..

이 책은 추천.

 

늘 도전하고, 노력하는 그 모습들이 그려지는 것 같았다.

이런 사람들은 보상받아야해.

성공할 수 밖에 없어. 

싶은 그런 분이네....

 

삼인행필유아사

세 사람이 길을 가면 반드시 스승으로 받들 만한 사람이 있다.

- 논어, 공자

 

내가 통제할 수 없는 것이 운이라면

운은 어디에서 오는걸까?

인생을 살면서 내가 한 노력을 운이라고 말하지는 않는다

그렇다면 운은 누가 가져다주는 걸까?

바로 질문 속에 답이 숨어 있다.

누가, 즉 사람이다

운을 가져다주는건 사람일 수 밖에 없다.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

- 프랑스 소설가 앙드레 말로

 

운이 들어오는 경로 4가지

 

1. 유전적, 선천적 요인

2. 시대적, 환경적 요인

3. 관계적 요인

4. 개인적 요인

 

 

무작정 열심히 하면 성공하는 시대는 지났다

모든 것을 다 잘해야 성공하는 시대도 아니다

투자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레버리지가 필요하듯

우리 삶에도 레버리지가 필요하다

내가 하는 일의 효율성을 높이지 않으면

운이 들어올 확률도 그만큼 낮아진다.

그렇다면 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디퍼런트 (문영미) 책 읽기

모두가 강점과 약점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약점을 보완하는데 애를 쓴다.

약점을 보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강점을 부각하는게 더 중요하다.

나역시도 공인중개사 공부할때 이걸로 승부를 본게 운이 좋았다.

세법은 내가 자신도 없고, 공부할 시간도 안 되서 세법은 과감히 버렸다.

그 대신 공시법에 더 많은 시간 투자를 했다.

공시법 덕분에 합격했다.

내가 더 잘 할 수 있는 것에 더 많은 투자를 해야 한다.

 

무엇이든 일단 시작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열심히 달리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