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

책리뷰 인디워커 이제 나를 위해 일합니다

Carrie lee 2021. 6. 13. 23:05
728x90
300x250
728x90

책리뷰
인디워커
이제 나를 위해 일합니다
박승오, 홍승완 지음
가격 15000원

2021년 1월 30일 초판 1쇄
지은이 박승오, 홍승완
발행처 주식회사 열린책들

저는 사색할 줄 압니다.
저는 기다릴 줄 알며
단식할 줄 합니다.
헤르만 헤세, 싯다르타

차례
프롤로그 천천히, 나를 위해 다지는 커리어

1. 자립적 직업인의 시대
진로가 미로처럼 느껴질때
두 사람의 커리어는 왜 달라졌을까?
새로운 미래가 온다
코로나 이후, 직장인이 맞이할 변화
슬로 커리어, 인디 워커의 전략
인디 워커의 세가지 핵심 역량

2. 사색한다. - 내 안의 위대한 나
직장에서 천직을 발견하는 방법
소망, 나는 언제 살아있음을 느끼는가?
재능, 나는 무엇을 잘 할 수 있는가?
재능을 어떻게 심화할 것인가?
직업가치, 나는 왜 일하는가?
방향성, 삶의 정수를 담은 한 문장

3. 기다린다. - 인디 워커로 가는 수련
나를 찾겠다고 퇴사하지 마라
재능을 강점으로 만드는 세 가지 방법
필살기, 가장 잘하는 죽여주는 기술
퀵 러닝, 퇴근길 손 안의 학교
이직, 언제 어떻게 할 것인가?
창직, 내가 직업이다.
오티움, 번아웃에 대처하는 법

4. 단식한다 - 두려움에서 깨달음으로
두려움을 이기는 길, 비움
존재를 소유로 채우지 말라
소박한 삶, 더 적게 더 좋게
하루는 22시간이다
고독이 관계를 깊어지게 한다
잠들기 전 꿈꾸는 최고의 미래

에필로그 나는 누구이며 누가 될 것인가

진로의 핵심은 자기 이해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도 나를 아는 것.

내 삶의 방향성 발견하기
가치 - 나는 무엇을 위해 일하는가
소망 - 나는 무엇에 살아있음을 느끼는가
재능 - 나는 무엇을 잘 할 수 있는가

오티움, 스스로를 재창조하는 활동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살아 있는 시간이자 스스로를 충만하게 하는 활동

2시간은 가장 중요한 일에 미리 배정하기.
그래서 나의 하루는 22시간.

삶의 유일한 목적은 자기 자신이 되는 것 - 스피노자

어디로 가고 있는지 모른다면 당신은 결국 가고 싶지 않은 곳으로 가게 된다.
- 뉴욕 양키스 포수 요기 베라

나는 자기다워지는 길을 충실히 걷고 있는가???

홍승완씨는 MBTI와 STRONG 커리어 전문가로 많은 직장인을 코칭 중.
MBTI 책도 좀 읽어봐야겠다.

728x90
반응형